본문 바로가기
테마 종목분석

네옴시티 관련주 TOP7 정리 -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by 찰리투나. 2022. 11. 7.

네옴시티 관련주 TOP7 정리 -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인디에프, 코오롱글로벌, 한미글로벌, 다스코, 제이엔케이히터, 유신, 세아베스틸지주

 

두바이 정부 소유 최대 지주회사인 이마르(Emaar)사가 추진중인 초대형 프로젝트 "네옴시티" (NEOM City) 는 면적만 서울 여의도의 4배 규모이며 총 사업비만 무려 5조원 가량 투입되는 초거대 신도시 개발사업입니다. 사막위에 건설되는 최초의 도시로서 인공섬 위에 세워지는것이 특징인데 현재 공사가 한창 진행중이고 2025년 완공예정입니다. 아직 완성되지 않은 미완의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벌써부터 각종 미디어에서는 연일 해당 지역에 대한 기사거리를 쏟아내고 있는데 도대체 얼마나 대단한곳이길래 이토록 화제가 되고있는지 궁금해지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네옴시티 관련주 TOP7을 정리해봤습니다. 

 

1. 한미글로벌

기업 개요

한미글로벌은 1996년 미국 파슨스와 합작을 통해 설립한 국내 최초 건설사업관리 전문회사로서 건설사업 전 분야에 대한 기술용역 업무를 수행하는 PM 전문기업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건설사업관리 업무를 폭넓게 수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2000년 초부터 국내를 넘어 중국, 사우디아라비아, 베트남, 인도, 인도네시아, 일본, 필리핀, 리비아 등에 법인/지사를 설립하여 해외사업의 기반을 갖추고 글로벌사업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해외 55여 개국에 진출하는 등 글로벌 경영의 노력으로 2019년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미국의 건설전문지인 ENR(Engineering News Record)에 미국을 제외한 세계 9위의 PM회사로 선정되는 등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기업 실적

한미글로벌은 매년 20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지속적으로 흑자를 유지중입니다. 2022년은 3400억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네옴시티 관련주 편입 이유

한미글로벌은 지난해 사우디 네옴시티 프로젝트 중 '네옴 더라인'의 특별 총괄프로그램관리(e-PMO) 용역을 수주한 바 있어 네옴시티 관련주로 분류되었습니다.

 

2. 코오롱글로벌

기업 개요

코오롱글로벌은 1960년 협화실업으로 설립되어, 2011년 코오롱아이넷주식회사와 코오롱비앤에스주식회사를 흡수합병하여 코오롱글로벌주식회사로 상호변경하였습니다. 
건설사업부문은 "코오롱하늘채". "린든그로브"와 같은 주택 브랜드를 앞세운 주택 및 건축 분야와, 도로/교량 등을 시공하는 토목분야 및 SOC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해외 상하수도 시설을 시공하는 환경 사업, 풍력발전을 포함한 신재생에너지 사업 등으로 이루어진 종합 건설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매년 3조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네옴시티 관련주 편입 이유

약 710조원 규모의 사우디아라비아 네옴시티 프로젝트를 위해 만들어진 수주지원단 ‘원팀 코리아’에 코오롱글로벌이 포함됐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관련주로 편입되었고 지속적인 상승이 나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3. 유신

기업 개요

유신은 2002년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으며 도로/공항, 철도/구조, 도시계획, 감리, 기타설계 사업을 영위하는 건설업체입니다. 교통시설분야와 함께 생활환경과 직결된 제반분야에서 사회기반시설의 타당성조사와 설계업무 및 감리업무를 수행 중이며, 매출구성 중 기타설계로 분류하였던 수자원분야(수자원,상하수도)를 별도로 분리하였으며, 도로, 교통 등의 분야에서 해외시장 진출을 지속적으로 추진 중인 기업입니다.

 

기업 실적

2019년부터 매출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2020년 흑자전환 후 꾸준히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네옴시티 관련주 편입 이유

유신이 네옴시티 터널 프로젝트에 참여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4. 다스코

기업 개요

다스코는 1996년에 설립되었으며, 도로안전시설 전문기업으로 도로와 도로안전시설물 제조 및 설치업이 주요 사업영역입니다. 2020년도에 투자를 추진하여 2021년도에 본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할 WBM(선조립철근매트)사업을 추가하여 생산이 가능한 고급사양 생산설비를 선제적으로 구축하였습니다.

 

 

기업 실적

매년 2000억 이상의 매출을 발새이키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2020년 적자에서 흑자전환을 하였으나 당기순이익은 아직 적자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단 적자 폭은 줄여가는 중입니다.

 

네옴시티 관련주 편입 이유

다스코는 지난 4월 사우디아라비아 공군비행장 시설물 및 부대시설물 마감공사 계약을 체결 이력이 부각되면서 네옴시티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5. 제이엔케이히터

기업 개요

제이엔케이히터는 1998년 대림엔지니어링 히터사업부가 분사해 설립되었으며, FH(산업용가열로) 부문과 수소사업부문으로 특화되어 있습니다.
산업용가열로 시장은 수출시장이 대부분의 규모를 차지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제상황 및 국제유가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한국과학기술원, 한국가스공사 등과 협력해 수소산업 관련 국책과제 등을 수행하며 수소추출기를 개발하고, 자체적으로 개질 방식의 수소추출기를 개발 및 상용화하여 공급을 시작하였습ㄴ디ㅏ.

 

기업 실적

코로나19 사태로 해외 프로젝트의 중단 및 감소로 인하여 매출은 다소 감소한 상태입니다. 올해 부터는 매출이 다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네옴시티 관련주 편입 이유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친환경 미래 신도시 '네옴(NEOM)' 건설에 친환경 에너지로만 도시를 구성하겠다고 밝히면서 국내 수소 관련 기업들의 수혜가 예상된다는 전망에 제이앤케이히터는 사우디아라비아 국영석유회사(ARAMCO)에 수소를 생산하는 수소추출기 공급계약을 체결한 이력이 부각되어 네옴시티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6. 세아베스틸지주

기업 개요

세아베스틸은 1955년 4월 5일에 설립되어 1991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하였고, 2003년 12월 세아그룹에 편입되었습니다. 
탄소합금 특수강을 주력으로 생산, 판매하는 세아베스틸과 스테인리스 특수강을 주사업으로 영위하는 종속회사 세아창원특수강, 세아항공방산소재 등으로 구성된 철강 전문회사입니다. 

특히, 세아베스틸의 자회사인 세아창원특수강과 아람코의 합작법인(JV) 설립하였습니다.

 

기업 실적

매년 2~3조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으며 올해는 4조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0년 잠시 적자전환하였으나 이후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의 흐름은 좋은 상태입니다.

 

네옴시티 관련주 편입 이유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세아베스틸지주의 자회사인 세아창원특수강과 아람코의 합작법인(JV) 설립이 부각되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7. 인디에프

기업 개요

인디에프는 의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나산실업을 통해 시설관리 등의 사업을 부수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패션 부문은 조이너스, 꼼빠니아, 아위, 트루젠, 테이트, 바인드, 모스바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너스와 바인드, 꼼빠니아가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큽니다. 

인디에프의 최대주주는 글로벌세아입니다.

 

기업 실적

매출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적자를 유지하고 있으며 적자폭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네옴시티 관련주 편입 이유

쌍용건설은 사우디 네옴시티 수주를 위한 원팀코리아 명단에 포함되었는 글로벌세아가 쌍용건설의 최대주주인 두바이투자청으로부터 지분을 인수해 최대주주가 되었고 인디에프의 최대주주가 글로벌세아인 점이 부각되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이상으로 네옴시티 관련주 TOP7 정리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