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 종목분석

스타링크 관련주 TOP5 정리 -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by 찰리투나. 2023. 1. 29.

스타링크 관련주 TOP5 정리 -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엑스가 한국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기간통신사업자 등록을 신청하였습니다. 비싼 이용료로 개인 소비자 대상 서비스에선 경쟁력을 갖기 어려워도, 비행기·선박처럼 기존에 초고속 인터넷 접속이 어려웠던 곳이나 전기차 충전소처럼 특수 용도에 맞는 인터넷 서비스가 필요한 곳에서 스페이스엑스의 저궤도 위성 기반 인터넷 서비스가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스페이스X의 스타링크 서비스 한국 진입으로 관련주와 수혜주를 찾기 위해 시장은 분주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타링크 관련주 TOP 5를 정리해봤습니다. 

1. AP위성

기업 개요

AP위성의 위성통신 단말기의 수요처는 대부분 해외시장임. 인공위성 및 위성 부분품의 수요처는 국내 대기업과 정부 연구기관입니다. 주요 고객은 두바이 소재의 이동위성통신사업자 THURAYA Telecommunication으로 2대의 정지궤도위성을 이용해 유럽, 아프리카, 중동, 호주 및 아시아 전역의 이동위성통신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P위성은 원재료의 대부분을 다년간 거래한 매입처를 통해 매입하고 있어 매입가격이 안정화되어 있습니다.

 

기업 실적

매년 400억대 매출을 발생하고 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준이익 모두 흑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은 적정한 수준입니다.

 

스타링크 관련주 편입 이유

AP위성은 위성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스타링크의 국내 서비스 제공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관련줄로 편입되었습니다.

 

2. 인텔리안테크

기업 개요

인텔리안테크는 2004년 2월 5일 설립하였으며 중소기업 기본법에 의거한 중소기업에 해당되며,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25조의 규정에 의하여 벤처기업에 해당됩니다. 제품의 적용 영역을 육상용, 항공용, 저궤도/중궤도용(LEO/MEO) 위성통신 안테나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특히 Space X는 동사의 제품 성능을 인정하여 2016년 4월 로켓해상 회수프로젝트에 인텔리안테크의 제품을 채택 사용하였습니다. 

 

기업 실적

매년 1000억 매출을 달성하고 있고 2022년 컨센서스 기준으로 2400억 매출을 올릴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모두 흑자를 유지 중 입니다.

 

스타링크 관련주 편입 이유

Space X는 동사의 제품 성능을 인정하여 2016년 4월 로켓해상 회수프로젝트에 인텔리안테크의 제품을 채택 사용하였고 인텔리안테크에서는 현재 저궤도위성 안테나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스타링크 국내 진출 시 매출 증가 수혜 기대감이 있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3.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기업 개요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는 2013년 4월 8일에 항공기부품 제조, 판매 및 항공기 설계, 제조업을 주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의 사업영역은 부품 가공사업, 부품조립사업, 항공MRO사업, 항공 원소재 공급 사업(항공우주물류센터. AIL)의 4가가지로 분류할수 있습니다.
항공기 동체 분야 Turn-key 수주를 통한 Global Premier Total solution Provider로서 성장을 목표로 사업부문 전개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매년 400억에서 500억 대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 상태이나 2022년 컨센서스 기준으로 흑자 전환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은 안정적인 상태는 아닙니다.

 

스타링크 관련주 편입 이유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관계사인 켈리포니아 메탈(California Metal)은 스페이스엑스(Space X) 벤더 코드 등록을 하고 원소재 공급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나사(NASA)와 스페이스엑스, 블루오리진(Blue Origin) 등에 우주특수원소재를 공급하고 있어 스타링크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4. 컴퍼니케이

기업 개요

상장사 컴퍼니케이의 명칭은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주식회사" 라고 표기하며 영문으로는 "COMPANY K PARTNERS LIMITED" 로 표기합니다.
사업구조는 크게 펀드조성(자금모집), 투자 및 관리, 투자회수의 순서를 지닙니다.
'벤처투자 촉진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설립된 창업투자회사입니다. 동사는 중소기업기본법 상 업종별 규모기준 및 독립성 기준을 충족하고 있어 중소기업에 해당됩니다.

기업 실적

매년 100억에서 200억의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매출대비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은 준수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스타링크 관련주 편입 이유

컴퍼니케이에서 투자하고 있는 스타트업 파두에서 세계적인 우주기업에 반도체를 납품하고 있다는 소식이 뉴스로 전해진 적이 있습니다. 계약 조건상 이름을 밝힐 수 없지만 이 기업이 스페이스엑스인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소문으로만 움직이는 종목이기 때문에 투자에 조심할 필요는 있습니다.

 

5. 한컴위드

기업 개요

한컴위드는 1999년 4월 1일에 설립되었으며, 2001년 11월 1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암호인증 분야에 특화된 기술력을 축적하여 B2C거래와 B2B거래와 같은 전자상거래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보안 인프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 'Blockchain Security Suite', 블록체인 풀랫폼 'Hancom SLedger'를 출시하였고, 2019년 포렌식사업을 영위하는 한컴지엠디 합병하였습니다.  

 

 

기업 실적

한컴위드는 300억 대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도 준수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스타링크 관련주 편입 이유

 

한컴그룹 계열사인 한컴인스페이스가 스페이스엑스와 세종1호 발사 계약을 체결한 이력이 있어 스타링크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관련주 목록

AP위성, 인텔라인테크,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 컴퍼니케이, 한컴위드

 

이상으로 스타링크 관련주 TOP5 정리 -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