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 종목분석

교육 관련주 일자리 관련주 TOP10 정리 -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by 찰리투나. 2023. 1. 29.

교육 관련주 일자리 관련주 TOP10 정리 -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윤석열 대통령은 3대 개혁과제로 노동·교육·연금개혁을 거듭 강조하며 "개혁 이외에 우리가 살길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대한민국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3대 개혁을 미룰 수 없다"고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기득권의 집착은 집요하고, 기득권과의 타협은 쉽고 편한 일"이라며 "개혁의 목표는 오로지 민생과 경제를 살리기 위한 것"이라고 말하며 "선택의 문제가 아닌 대한민국의 생존과 미래를 위해 개혁은 필수"라고 덧붙였습니다.윤 대통령은 참모들에게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속도감 있게 개혁 과제를 추진해달라"며 "국민과 국회에 개혁 취지와 진행 과정을 소상하게 설명해주기를 바란다"고 지시하였고 "국민의 지지를 받으며 국민과 함께 추진할 때 개혁은 성공할 수 있다"고 덧붙혔습니다. 윤 대통령의 발언 이후 교육 관련주들이 상승이 나오고 있으며 교육 개혁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교육 관련주 TOP 10를 정리해봤습니다. 

1. 아이비김영
2. NE능률
3. 윌비스
4. 아시아경제
5. 로보로보
6. YBM넷
7. 비상교육
8. 아이스크림에듀
9. 메가스터디
10. 메가엠디

1. 아이비김영

기업 개요

아이비김영은 온라인 및 오프라인을 통해 일반 성인을 대상으로 대학 편입학 입시교육 및 취업교육 컨텐츠를 제공하는 교육 기업입니다. 사업부문은 주력인 대학편입학원 및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는 편입사업부문과 컴퓨터학원, 뷰티학원 및 자격증 취득 등에 관련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취업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편입사업부문은 독보적인 브랜드 파워를 가지고 오프라인 학원 총 22개와 인터넷 강의를 제공하는 편입시장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기업 실적

2019년 500억대 매출을 시작으로 2021년 800억대 매출을 올리며 성장중 영업이익은 3년 연속 흑자를 유지하고 있으며 당기순이익은 2021년 흑자전환하였습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 모두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 중입니다. 

 

교육 일자리 관련주 편입 이유

아이비김영은 메가스터디 그룹으로 김영편입 등 편입학, 취업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교육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2. NE능률

기업 개요

NE능률은 출판 및 인쇄진흥법, 이러닝 산업 발전법에 근거하여 영어교육 및 출판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4년 6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NE능률은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 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기업입니다. 베스트셀러 영어학습 교재를 중심으로 영어교육 분야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NE능률은 800억 전후의 매출을 유지중이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안정적으로 흑자를 유지 중입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 모두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교육 일자리 관련주 편입 이유

NE능률은 키바조이, 엔이키즈등 유아교육, 초중등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교육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3. 윌비스

기업 개요

주요 사업은 섬유사업과 교육사업입니다. 매출은 섬유사업 약 49%, 교육사업 약 25%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윌비스는 GAP INC, OLD NAVY, HANESBRANDS INC, THE CHILDREN'S PLACE, KOHL'S 등 10여개 이상의 세계 유명 바이어들로부터 주문을 수주받았습니다.
중남미 및 동남아 지역에 소재한 현지법인 공장을 이용하여 제품을 생산 수출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매년 2000억대 매출올 올리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2년 연속 흑자이나 당기순이익은 3년 연속 적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은 다소 위험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교육 일자리 관련주 편입 이유

윌비스는 사법시험, 외무고시 등 고등고시 시장 교육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감정평가사, 공인노무사,  공무원, 경찰, 경찰간부, 경찰승진, 임용고시, 토익, 텝스 등 외국어 분야까지 다양한 분야의 교육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4. 아시아경제

기업 개요

아시아경제는 온오프라인 경제 전문 미디어로, 매체에 대한 대중의 접근성을 전제로 한 광고 사업과 콘텐츠 사업, IR사업, HR사업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광고 사업은 모바일, 스마트플랫폼 등의 뉴미디어를 활용해 새로운 광고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방대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플랫폼의 진화에 대응하고, 관련 인프라를 자체적으로 구축함으로써 인터넷과 뉴미디어를 통한 광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행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2019년 300억대 매출을 시작으로 2020년 700억 매출을 달성하였으나 2021년 400억대 매출을 달성하며 다소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교육 일자리 관련주 편입 이유

아시아경제는 아시아경제 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씁니다. 국비지원교육과정, 취업지원시스템 서비스를 제공하여 교육 일자리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5. 로보로보

기업 개요

로보로보의 주요 제품은 교육용로봇, 로봇용 학습소프트웨어, 관련 교재 등 교육에 사용되는 로봇 및 부수제품을 연구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국내 방과후학교 교육 서비스 제공(생명 과학 및 코딩 분야)을 담당하는 ‘주식회사 러닝온’, 관련 위탁서비스업을 담당하고 있는 ‘주식회사 씨디에이에듀’라는 두 종속기업으로 구성된 교육용 로봇 기업입니다. 국내외 탄탄한 판매 인프라를 확보하며 명실상부한 교육용 로봇 업계의 선두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7.9% 증가, 영업손실은 84.9% 감소, 당기순이익 흑자전환. 교육용 로봇 및 교재, 방과후위탁서비스 등 매출 증대가 전체 외형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원가율 개선에도 성공하며 적자폭이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기존 해외시장인 중국을 포함하여 다른 해외국가에서도 대형 바이어 발굴을 통한 독점국가 확대와 더불어 B2C 개척을 위해 크라우드 펀딩등의 브랜드 홍보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업 실적

로보로보는 2019년 매출 132억을 달성한 이후 2020년은 48억, 2021년에는 76억의 매출을 달성하였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년 연속 적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올해 분기실적을 봤을때 흑자전환을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은 좋은 편입니다.

 

교육 일자리 관련주 편입 이유

로보로보는 블록교실, 코딩스토리 등 단계별 코딩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교육 일자리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6.YBM넷

기업 개요

YBM넷은 온라인교육/콘텐츠제공업/데이타베이스업 및 교육서비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2000년 6월 7일자로 와이비엠닷컴으로 설립, 2004년 6월 8일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습니다. YBM넷은 온라인 교육사업, 온라인 테스트 사업, 디지털 콘텐츠 판매사업을 영위하는 스마트 러닝 교육업체입니다. MOS, TOEIC, JPT의 접수대행 및 온라인 강의 공급을 제공하며, B2B와 B2C 교육에 스마트러닝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5.9% 증가, 영업이익은 21.6% 증가, 당기순이익은 29.4% 증가하였습니다. 원가율 악화에도 불구하고 판관비와 인건비 등 비용 절감 노력에 성공하며 영업이익이 소폭 증가하였습니다. YBM넷은 보유한 어학 콘텐츠의 해외 진출이 본격화 되고 있습니다. 중국어 회화를 공부할 수 있는 ‘구어먹는 중국어’라는 학습 앱을 제작했으며, 현재 제공 중입니다.

 

기업 실적

YBM넷은 매년500억 중후반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0년 코로나 사태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를 기록하였으나 2021년 흑자전환하였습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 모두 준수한 편입니다. 올해도 큰 이변이 없다면 흑자를 유지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교육 일자리 관련주 편입 이유

YBM넷은 인터넷강의 서비스 제공, 토익 접수 대행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교육 일자리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7. 비상교육

기업 개요

비상교육은 학습교재 출판 및 온ㆍ오프라인 교육 서비스 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7년 12월 4일에 설립하여 2002년 1월 21일에 주식회사로 법인전환하였습니다.비상교육은 초등ㆍ중등ㆍ고등학교 교과서 발행사업, 초등ㆍ중등ㆍ고등 학습교재 출판사업, 온ㆍ오프라인 교육서비스사업, 학력평가 및 컨설팅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교육전문회사입니다. '비상에듀학원', '잉글리시아이' 등의 상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비상교육은 매년 2000억 전후의 매출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은 우수한 편이나 2022년 하반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를 유지하였습니다.

 

교육 일자리 관련주 편입 이유

비상에듀학원, 잉글리시아이 등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초등ㆍ중등ㆍ고등학교 교과서 발행사업, 초등ㆍ중등ㆍ고등 학습교재 출판사업, 온ㆍ오프라인 교육서비스사업, 학력평가 및 컨설팅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어 교육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8. 아이스크림에듀

기업 개요

아이스크림에듀는 현재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아이스크림홈런'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현재 아이스크림에듀는 가정학습모델인 홈런을 기반으로 공부방 등 다양한 채널로 사업을 확장 중임. 또한 타겟 고객 연령대를 중고등 및 유아 연령대로 확장하고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홈런'을 기반으로 중등대상의 '홈런중등', 예비초등생 대상의 '리틀홈런', 공부방용 '홈런 스마트 학습센터' 등으로 서비스 영역 확장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매년 1000억 대 매출을 달성하고 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하였습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은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교육 일자리 관련주 편입 이유

 

리틀홈런, 아이스크림 홈런 초등, 아이스크림 홈런 중등 등 유아, 초/중등 교육 사업을 하고 있어 교육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9. 메가스터디

기업 개요

메가스터디는 현재 본사 및 8개 종속회사를 통해 투자 및 기타사업, 교육사업, 출판사업, 급식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지배회사인 메가스터디(주)에서 투자 및 기타사업부문과 출판사업부문, 급식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종속회사 중 메가엠디(주)와 그 자회사등에서 교육사업부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육사업부문은 법학전문대학원, 변호사시험, 의ㆍ치의학전문대학원, 부동산 자격증 준비생 등을 대상으로 온ㆍ오프라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매년 1300억 대 매출을 꾸준히 발생시키고 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꾸준히 상승 중입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 모두 매우 좋습니다.

 

교육 일자리 관련주 편입 이유

초중등교육, 고등교육, 성인교육에 걸쳐 다양한 그룹사들이 있으며 메가스터디의 경우 고등교육에 특화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교육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10. 메가엠디 

기업 개요

메가엠디는 2004년 설립되었으며, 메가스터디의 계열회사로 대학생 및 일반성인을 대상으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종합 교육기업입니다. 메가엠디의 사업부문은 법학전문대학원(LEET), 의ㆍ치의학교육 입문검사(MㆍDEET) 등의 전문직 수험부문과 공인중개사 등의 자격증 취득부문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기존사업에서 이미 검증된 다양한 시스템 및 콘텐츠를 접목하여 중등임용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시장내 경쟁우위를 선점할 예정입니다.

 

기업 실적

메가엠디는 매년 800억 전후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 모두 적정한 수준을 유지중입니다. 

 

교육 일자리 관련주 편입 이유

메가엠디는 법학전문대학원(LEET), 의ㆍ치의학교육 입문검사(MㆍDEET) 등의 전문직 수험부문과 공인중개사 등의 자격증 취득부문 사업을 주로 영위하고 있어 교육 일자리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아이비김영/NE능률/윌비스/아시아경제/로보로보/YBM넷/비상교육/아이스크림에듀/메가스터디/메가엠디

 

이상으로 교육 관련주 일자리 관련주 TOP10 정리 -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