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뉴스

윤정부 250만호 주택공급 대책 발표 관련주 정리 : 일성건설 범양건영 한국가구 에넥스 등

by 찰리투나. 2022. 8. 4.

주택공급 관련주

뉴스분석

우선 뉴스를 하나 보겠습니다.

https://news.v.daum.net/v/20220804112730813

 

尹정부 '250만호' 첫 주택 공급 대책, 9일 발표..초과이익환수제 등 재건축 규제 완화 전망

윤석열 정부의 첫 주택 공급 대책 발표일이 8월 9일로 확정됐다. 이날 250만호 상당의 주택 공급 계획을 공개하는데, 수도권·민간 위주의 공급을 약속한 만큼 재건축 규제 일부 완화와 1기 신도시

news.v.daum.net

2020년 8월 9일 화요일에 윤석열 정부의 첫 주택 공급 대책이 발표됩니다.

250만호 상당의 주택 공급 계획을 공개하는데, 수도권·민간 위주의 공급을 지속적으로 언급했던 만큼

재건축 규제 일부 완화와 1기 신도시 재정비 관련 내용이 정책에 담길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전 정부에서 공공 위주의 공급을 발표해서 대형 건설사에 악재로 작용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정책은 민간 주도 공급일 경우 대형 건설사에 호재로 작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식적 접근

하지만 주식적인 측면에서는 대형건설사보다는 상장사 중 시가총액이 낮은 중소형 건설사들이 테마를 탈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선 기간동안 큰 상승이 나왔던 일성건설, 범양건영, 신원종합개발

그리고 후속주로 상승이 나왔던 건자재 관련주들 그리고 한국가구나 에넥스 같은 종목들이 정책 발표 기대감으로 다음주까지 차트를 만들어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현재 제가 언급한 종목들 대부분 2일전부터 거래량과 차트를 만들어가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종목 정리 및 차트 분석

일성건설

일성건설

- 회사개요

1978년 설립되어 토목공사와 건축공사, 녹지조성사업 등의 조경공사, 아파트 분양사업 등으로 성장해 온

종합건설회사입니다. 
T/K, SOC(BTL) 등 발주 공사의 입찰에 참여하고 있으며 신탁, 재정비 및 재개발사 FED 및 해외 토목 등 시장 개척을 통한 수주 확대, 공공택지를 통한 분양사업 활성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 시가총액 : 2215억

 

이재명 관련주로 시작했다가 대선때 정책주로 잘 움직였습니다.

8월 3일부터 거래량이 발생하서 바닥에서 차트를 턴어라운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범양건영

범양건영

- 회사 개요

1988년 5월 코스피에 상장하였으며 토목, 건축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종속회사는 물류창고 임대업 및 모듈러주택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도로확포장공사, 택지조성, 해군기지, 전력구, 화력발전소 토건, 터널 등 다양한 분야의 수주/시공 실적을 통해 축적한 고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자랑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 시가총액 : 1240억

 

범양건영 역시 일성건설과 대선때 정책주로 함께 움직이던 경향이 있습니다.

일성건설과 동일하게 8월 3일부터 거래량이 발생한후 차트의 모멘텀 방향을 음에서 양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에넥스

에넥스

-회사개요 

1971년 4월 18일 서일공업사로 설립되어 1995년 7월 8일 상장하였습니다.
주방가구의 제조,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며, 최근에는 그동안 다져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방가구를 넘어 수납가구, 소파, 침대, 매트리스 등의 리빙가구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그 외의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주방가구 기기 용품 제조 및 판매업, 수입상품 도소매업, 통신판매업, 실내건축 공사업, 부동산 임대 및 매매업 등이 있습니다.

 

- 시가총액 : 945억

일성건설과 범양건영과 비슷한 차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시가총액이 작아 크게 움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재건축을 하게 되면 내부 인테리어 관련 수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에넥스와 한국 가구 같은 종목이 잘 움직이는 편입니다.

 

한국가구

한국가구

- 회사개요

가구 제조회사. 침실, 소파, 식탁 제품을 제조 판매하고 있습니다

- 시가총액 : 1002억

에넥스와 한국가구는 비슷한 성질의 회사로 보시면 좋습니다.

차트도 거의 유사하게 흐름을 만든다는 점 기억해 두시면 좋습니다.

이외에 추가적으로 보면 좋을 종목이 거푸집 사업을 하고 있는 삼목에스폼

외장 내장 페인트 사업을 하고 있는 노루 페인트도 차트가 이쁘게 만들어 지고 있습니다.

삼목에스폼

결론 및 총평

테마주라고 무조건 나쁜 것은 아닙니다. 저점에 위치한 종목중 거래량을 잘 살펴보면 낮은 위치에서 안전하게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항상 기대감으로 매매하시고 결과를 기다리는 매매는 바람직하지 않으니 

공부하고 매수하실때 손절가 매도 시기와 목표구간을 반드시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윤석열 정부 주택 공급 관련 관련주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