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이 되는 뉴스

애플 MR 헤드셋 리얼리티 상표 특허권 출원 관련주는?

by 찰리투나. 2022. 8. 30.

 

애플 MR 헤드셋 리얼리티 상표 특허권 출원

어제 애플의 혼합현실 헤드셋 관련 뉴스가 나왔습니다.

 

뉴스 요약  

블룸버그에 따르면 최근 애플이 미국, 유럽, 영국 등 총 9개국에 ‘리얼리티 원’, ‘리얼리티 프로’, ‘리얼리티 프로세서’에 대한 상표 특허권을  출원했습니다. 해당 특허를 출원할 때 가상현실 VR, 증강현실 AR 헤드셋, 고글, 글래스, 스마트글래스에 대한 내용을 포함한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애플이 현재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상급 기종에 프로라는 이름을 붙여 출시하고 있는 만큼 리얼리티 제품 출시가 세분화된 스펙으로 출시 될 것으로 추측됩니다.

 

애플이 통상 페이퍼 컴퍼니를 통해 상표 특허권을 출원하는데 이번에도 이머시브 헬스케어 솔루션이라는 페이퍼 컴퍼니를 통해 이뤄졌다고 합니다.

 

지난 5월 이사회에서 헤드셋 시연이 있었다는 뉴스도 있었습니다. 현재 분석가들은 내년에 시제품이 출시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뉴스 분석

지난 5월 헤드셋 시연 관련 뉴스 그리고 구글, 메타, 삼성, 애플이 증강현실 고글 및 헤드셋에 대한 시장을 긍정적으로 평가하여 시제품들을 준비 중입니다.

 

디스플레이 시장조사업체 DSCC에 따르면 AR·VR 기기 디스플레이 연간 매출이

현재 1조137억원에서 2027년에는 12조1179억원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약 12배 가랑 증가할 것으로 예측을 했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미래 성장성과 현재 눈에 보이지 않는 재료들을 좋아합니다.

 

관련주 분석

애플 MR 헤드셋 관련주로 거론 되고 있는 종목은 

선익시스템

엔피

나무가

덕우전자 등입니다.

 

선익시스템

선익시스템은 기존의 중소형 연구·개발(R&D)용 OLED 증착설비 글로벌 1위는 물론, 차세대 IT용 OLED 증착 양산 설비 개발과 양산화 등 OLED 디스플레이 핵심 장비의 국산화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현재는 메타버스향 OLEDoS (OLED on Silicon) 양산 설비의 기술력 고도화를 본격 추진 중입니다.

안정적인 OLED쪽 사업 진행과 동시에 메타버스 관련 기술 추진으로 가장 주목받는 VR AR 관련주입니다.

https://v.daum.net/v/20220715132315969

 

[특징주] 선익시스템, 애플 메타버스 기기 내년 초 출시.. AR·VR 기술 부각

애플이 확장현실(XR) 기기를 내년 초에 출시한다는 소식에 국내 협력 생태계가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면서 선익시스템의 주가에 관심이 쏠린다. 15일 오후 1시21분 선익시스템은 전거래일대

v.daum.net

엔피

엔피는 확장현실 컨텐츠를 제작합니다. 대형 행사 컨텐츠 기획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 이슈가 있을때마다 함께 주목받습니다.

 

나무가

나무가는 3D센싱 모듈 사업에 진출해 글로벌 대형 IT 업체들과 협업 과제를 진행한 이력이 있습니다.

3D센싱 카메라는 이미지를 입체화 하여 인식하고 구현하는 기술을 말합니다. 

AR, VR 관련 제품에 해당 기술은 필수적이라는 분석이 있어서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https://v.daum.net/v/20220520143036074

 

[특징주] 나무가, 애플·삼성 AR기기 출시 경쟁.. 세계최초 3D 필수기술 개발

애플이 지난주 이사회를 열고 곧 출시될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헤드셋의 시연에 나서며 AR 헤드셋 출시가 임박했다는 소식에 안면인식, AR, VR 관련 기술인 3D 센싱 모듈 사업에 진출한 나무가

v.daum.net

덕우전자

덕우전자는 국내 소형주 중에 몇 없는 애플 공식 서플라이어 리스트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입니다.

애플 관련 이슈가 있을 때 항상 같이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https://v.daum.net/v/20220809142155715

 

[특징주]덕우전자, 애플 208조 시장 글로벌 스마트홈 시장 정조준..애플이 찜한 기업↑

[파이낸셜뉴스] 덕우전자가 애플이 200조가 넘는 글로벌 스마트홈 시장을 정조준하고 사업을 본격화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9일 오후 2시 21분 현재 덕우전자는 전 거래일 보다 3.41% 오

v.daum.net

 

이상으로 애플 MR 헤드셋 리얼리티 상표특허권 출원에 대한 뉴스 요약 분석 그리고 관련주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UAV 관련주 분석

대마 카나비스 관련주 분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