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 종목분석

실내마스크 해제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TOP10 정리 -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by 찰리투나. 2023. 1. 9.

실내마스크 해제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TOP10 정리 -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국가감염병위기대응 자문위원회는 9일 위중증 환자 추이가 안정세를 보인다면 다음 주쯤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조정 논의를 시작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당초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완화 변수였던 중국 내 유행이 정점을 지나고 있고 완전히 새로운 변이가 발생할 가능성이 낮다는 이유에서 이런 의견을 내보였습니다. 
정기석 감염병 자문위원장은 이날 오전 코로나19 중대본 정례 브리핑에서 이번 주에 위중증 숫자만 어느 정도 안정되면서 꺾이는 모습을 본다면 다음 주쯤 실내 마스크 의무 조정 논의를 정식으로 시작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정부는 지난해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권고로 전환하는 기본 방향을 설정하되, 유행 상황과 위험도 등을 고려해 2단계에 걸쳐 조정하기로 한 바 있습니다. 실내 마스크 착용 권고 1단계 전환을 위한 기준은 - 환자 발생 안정화 - 위중증·사망자 발생 감소 - 안정적 의료 대응 역량 - 고위험군 면역 획득 등 네 가지입니다.

현재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기준인 '환자 발생 안정화' 지표와 '안정적 의료 대응 역량' 지표 두 가지가 충족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주간 신규 확진자 수는 2주간 감소했으며 중환자 병상 가용 능력도 50% 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실내 마스크 해제 기대감이 불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실내마스크 해제 관련주 TOP 10를 정리해봤습니다. 

실내마스크 해제 관련주 - 화장품 관련주

1. 한국화장품제조
2. 한국화장품
3. 코스맥스
4. 잇츠한불
5. 컬러레이
6. 본느
7. 잉글우드랩
8. 아이패밀리에스씨
9. 한국콜마
10. 토니모리

1. 한국화장품제조

기업 개요

한국화장품제조는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비롯 1,600여 종류를 생산하는 OEM 및 ODM 화장품제조 전문기업으로서, 한국화장품 등 6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CGMP 인증은 물론 국제규격인 ISO 22716 인증까지 획득하며, 글로벌시장에 맞는 기업으로의 개선을 완료하였습니다. 산하 기술개발연구원에서 스킨케어본부, 메이크업본부, 리서치본부와 함께 연구협력팀을 두어 제품을 개발하고 있음습니다.

 

기업 실적

매출은 매년 600억대 매출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당기순이익이 3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는 점이 좋지 않습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은 우수한 편입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편입 이유

한국화장품제조에서는 색조 화장품을 개발하고 있어 실내 마스크 해제시 매출 증대 수혜를 입을 것로 기대를 모으며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2. 한국화장품

기업 개요

한국화장품은 한국화장품제조에서 화장품판매 및 부동산임대사업부문이 분할하여 설립된 기초 및 색조화장품 판매를 영위하는 종합화장품회사입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더샘인터내셔날은 브랜드숍 관련 화장품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힐리브는 온라인 유통 관련 화장품 판매 외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통질서확립을 통한 대리점 손익개선 및 현장밀착영업을 실시하고 브랜드 매니저체제를 통한 브랜드 파워 강화에 힘쓰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2019년 1000억대 매출을 달성한 이후 매출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씁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3년 연속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보율도 다소 낮은 편이고 부채비율도 높진 않지만 유보율과 비교해봤을 때 위험한 위치입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편입 이유

한국화장품에서는 OSSION 브랜드라인에서 색조화장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어 실내 마스크 해제시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어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3. 코스맥스

기업 개요

코스맥스는 1992년 설립된 한국을 대표하는 화장품 ODM 전문 기업으로, 화장품 ODM 매출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입니다.
국내 외 수많은 브랜드에 화장품을 공급하며, 주요 해외 고객으로 세계 최대 화장품 그룹인 L그룹을 비롯 글로벌 E그룹, S그룹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은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와 쿠션 파운데이션으로, 젤 타입 아이라이너는 단일 품목으로는 최초로 4천만개 이상을 생산합니다.

 

기업 실적

매년 1조 중반대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를 유지중입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 모두 우수한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편입 이유

코스맥스는 서울메이드 브랜드에서 색조화장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에 수혜 기대감으로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4. 잇츠한불

기업 개요

잇츠한불은 모회사인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으로 생산부터 R&D, 마케팅, 유통까지 아우르는 종합 화장품 기업 '잇츠한불'로 출범하였습니다.
잇츠한불의 전신인 한불화장품은 1989년 설립된 화장품 제조 및 판매 전문회사로 30년간의 업력을 바탕으로 설립 이래 수많은 히트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잇츠한불의 주력 브랜드인 '잇츠스킨'은 피부 고민별 해결책을 제시하는 '코스메슈티컬' 컨셉의 브랜드이며 주요 타겟 연령대는 20세~40세입니다.

 

기업 실적

매년 천억 중반대의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를 유지하고 있으나 당기순이익은 2년 연속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은 우수한 편입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편입 이유

잇츠한불의 브랜드 잇츠스킨에서 색조화장 라인업을 판매하고 있어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5. 컬러레이

 

기업 개요

컬러레이는 2008년 색조화장품의 원재료로 사용되는 진주광택안료 제조 판매 사업에 진출하였으며 화장품용 진주광택안료의 연구개발, 제조와 판매, 운모파우더의 제조 및 판매를 주된 영업활동으로 합니다.
중국 및 해외 글로벌 화장품 업체에 고품질 진주광택안료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고품질의 진주광택안료를 생산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업인 이탈리아의 Intercos, 미국의 KOBO등에 납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컬러레이는 매년 500억 이상의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으며 200억 대의 영업이익과 200억대 당기순이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유보율은 다소 작은 편이지만 유보율에 비해 부채비율이 상대적으로 작은 점이 매력적입니다. 단, 중국계 회사라는 점이 다소 리스크입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편입 이유

컬러레이는 진주광택안료를 원재료로 다양한 진주광택안료를 만들고 있는데 그 중 화장품 메이크업 산업에 적용하고 있어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6. 본느

기업 개요

본느는 화장품 업종에 속해있으며, 화장품 관련 ODM사업과 자체 브랜드사업을 중점적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본느의 ODM 사업은 제조생산 시설없이 연구개발력을 바탕으로 제품을 자체적으로 개발 및 디자인하여 처방(Formulation)을 제조회사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본느는 다양한 기업의 제품을 기획 제조하는 과정에서 자체 브랜드 제품 개발에 원가구조를 구축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기업 실적

본느는 500억 대 전후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매출은 2019년에 비해 2020년 많이 감소하였지만 2021년 감소폭을 만회하였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보율과 부채비율을 봤을때 당장은 문제가 있는 회사는 아닙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편입 이유

본느의 자체 브랜드인 터치인솔은 기준에 얽매이지 않고 나다움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글로벌 뷰티 브랜드 입니다. 해당 브랜드는 색조화장 위주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이에 실내 마스크 해제시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7. 잉글우드랩

기업 개요

잉글우드랩는 2004년 미국 뉴저지에 설립되어 미국 내에서 화장품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기초화장품의 ODM/OEM 제조를 주된 영업활동으로 하고 있습니다.
2022년 3분기말 기준 기초화장품, 기능성화장품 및 의약부외품(OTC), 색조화장품 등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잉글우드랩만의 고유한 공정을 통하여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FDA 등 감독기관으로부터 정기적인 검사를 수검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잉글우드랩은 매년 1000억 초중반대 매출을 당성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3년 연속 흑자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 증가폭이 상승 추세입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모두 매우 우수한 편입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편입 이유

잉글우드랩에서는 하이브리드 뷰티 사업에 치중하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뷰티는 스킨케어의 효능을 갖춘 멀티태스킹 메이크업 제품인데요. 이 제품에서 립 제품이 출시 되고 있기에 마스크 해제시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어 실내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8. 아이패밀리에스씨

기업 개요

아이패밀리에스씨의 핵심 사업은 크게 Beauty(화장품), Wedding(웨딩서비스&플랫폼), LIVING(리빙용품)으로 구분되고 있습니다.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색조화장품 브랜드 '롬앤(Rom&nd)'과 초창기 사업의 근간을 이루었던 IT기반 웨딩서비스 플랫폼 '아이웨딩(iwedding)'을 중심으로 뷰티&생활 분야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Living 부문으로는 리빙 용품 편집숍 호텔크랜베리(Hotel Cranberry)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아이패밀리에스씨는 2019년 약 400억대 매출을 달성한 뒤 2020년 800억대 매출을 올리며 약 2배의 성장을 하였습니다. 2022년 컨센서스에서 약 900억대 매출을 달성하며 매출 신기록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지속적으로 상승 추세입니다. 신규상장주이면서도 유보율과 부채비율이 매우 우수한 점이 특이점입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편입 이유

아이패밀리에이씨에서는 롬앤이라는 색조 전문 코스매틱 브랜드를 론칭했습니다. 높은 가성비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기에 실내 마스크 해제시 매출 증진 기대감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9. 한국콜마

기업 개요

한국콜마는 2012년 10월 한국콜마로부터 분할되어 설립되었으며 화장품 ODM사업과, 제약 CMO사업, HB&B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화장품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과감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로 업계 선두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업부문별로는 한국콜마 및 해외 자회사(중국, 미국, 캐나다)는 화장품 ODM사업을, 자회사 HK이노엔은 전문의약품과 HB&B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한국콜마는 2019년 1조3천억의 매출을 발생시킨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특히 2022년 컨센서스에도 1조8천억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지속적인 흑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은 매우 우수한 편입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편입 이유

한국콜마는 뷰티 관련 다양한 R&D 사업을 하고 있으며 그중 메이크업 연구소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이로 인해 실내 마스크 해제시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10. 토니모리

기업 개요

토니모리는 2006년 7월 설립된 화장품 브랜드샵 전문기업으로 기초 및 색조 화장품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사와 11개의 연결회사를 통해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반려동물 간식의 제조 및 판매와 신기술사업금융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이브 비건'에서 인증받은 '백젤 아이라이너Z'와 100% 재활용 가능한 무라벨 용기를 사용한 제품을 출시하면서 친환경 가치 실천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토니모리는 매년 1000억대 매출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다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3년 연속 적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보율과 부채비율이 나쁘지 않은 상태입니다. 

 

실내 마스크 해제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편입 이유

토니모리에서는 다양한 색조화장 라인업을 가지고 있으며 실내 마스크 해제시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는 기대감 실내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한국화장품제조, 한국화장품, 코스맥스, 잇츠한불, 컬러레이, 본느, 잉글우드랩, 아이패밀리에스씨, 한국콜마, 토니모리

 

이상으로 실내마스크 해제 관련주 화장품 관련주 TOP10 정리 -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