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 종목분석

두바이 D33 관련주 TOP5 정리 -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by 찰리투나. 2023. 1. 8.

두바이 D33 관련주 TOP5 정리 -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가 세계 3대 도시 도약을 위해 10년 동안 1경원이 넘는 천문학적인 투자를 집행하기로 했다는 뉴스가 보도 되었습니다. 친환경 산업 육성과 글로벌 유니콘을 30개 배출한다는 목표도 세웠습니다.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 막툼 두바이 군주 겸 UAE 총리는 자신의 트위터에 오늘 두바이 경제 어젠다 D33을 추인했다”며 “향후 10년 동안 두바이 경제 규모를 두 배로 키우고 세계 3대 도시로 자리매김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총 100개 프로젝트로 이뤄진 D33 규모는 32조디르함(1경1075조원)에 이릅니다. 모하메드 군주가 이날 공개한 일부 프로젝트를 보면 △지속 가능한 친환경 제조업 육성 △신산업 분야 글로벌 유니콘 30개 육성 △청년 일자리 6만5000개 창출 △전 세계 유명대학 유치 △신기술 실증·사업화 지원 등 미래 먹거리 확보에 초점이 맞춰졌습니다. 목요일 해당 이슈와 함께 몇개의 종목이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그래서 오늘은  두바이 D33 관련주 TOP 5를 정리해봤습니다. 

 

1. 금호건설

기업 개요

금호건설은 타이어 제조 및 판매를 주목적사업으로 하여 1960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주요사업으로 건설부문 및 기타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금호건설를 포함한 25개의 계열회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표적으로 금호고속, 아시아나항공, 금호에이엠씨 등이 있습니다. 공항사업은 국내에서 인천공항, 무안공항, 양양국제공항, 제주국제공항 등 사업에 참여, 토목부문에서 도로, 항만, 철도, 택지 등 다양한 기반 시설 조성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금호건설은 매년 1조 중후반대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2021년부터 2조 매출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2022년에도 2조 매출이 예상되고 있으며 유보율과 부채비율은 준수한 편입니다.

 

두바이 D33 관련주 편입 이유

금호건설 두바이 월드센트럴 국제공항 여객터미널 마감공사와 아부다비 국제공항 관제탑 공사 등을 수주한 바 있어 두바이 투자에 따른 수혜 기대감에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2. 태영건설

기업 개요

태영건설과 그 계열회사는 건설사업부문, 레저사업부문, 임대사업부문, 기타사업부문에서 영업활동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건설사업부문에는 토목환경, 플랜트, 건축, 주택건설 제품 및 서비스를, 레저사업부문에는 자동차 경주장, 호텔, 콘도, 카트 경기장 서비스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임대 사업부문에는 부동산 임대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기타 사업부문에서는 자산관리 및 운영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태영건설은 매년 2조원대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매년 흑자를 유지하고 있으며 부채비율이 다소 높지만 높은 유보율을 유지하고 있어 크게 리스크가 있는 상태는 아닙니다.

 

두바이 D33 관련주 편입 이유

태영건설은 UAE에 5성급 호텔을 수주한 이력이 있으며 2008년 두바이 지사를 설립한 이력이 있어 수혜 기대감에 따라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3. 희림

기업 개요

희림은 1970년 1월 10일 희림건축설계사무소로 설립되어 2000년 2월 3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희림은 건설 관련 서비스업인 설계, 허가, 준공 관련 업무를 대행하는 업무와 타당성조사, 분석, 설계, 감리 등에 관한 관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해외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새로운 해외사업 수주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설계와 CM, 본사-현장 간 협력체계를 정비해 해외 정보력 강화 중입니다.

 

기업 실적

희림은 매년 2000억 전후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매출은 증가추세에 있씁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를 유지하고 있으며 유보율과 부채비율은 준수한편에 속합니다.

 

두바이 D33 관련주 편입 이유

희림은 아부다비 CNIA 청사 Project를 수주한 이력이 있어 두바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4. 인디에프

기업 개요

인디에프는 의류 제조와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합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나산실업을 통해 시설관리 등의 사업을 부수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패션 부문은 조이너스, 꼼빠니아, 아위, 트루젠, 테이트, 바인드, 모스바니 등의 브랜드를 보유함. 너스와 바인드, 꼼빠니아가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큽니다. 
직영점과 대리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며 매출 비중은 대리점 91.4%, 직영점 8.6%입니다.

 

기업 실적

인디에프는 매년 1000억 중후반의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3년 연속 적자를 지속하고 있고 부채비율과 유보율은 매우 위험한 상태입니다. 테마주여도 유보율이 매우 적은 회사는 피해서 매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바이  D33 관련주 편입 이유

쌍용건설의 대주주가 두바이 투자청이라는 이유로 쌍용건설에 대한 두바이 수주 기대감이 존재하는데요. 두바이 투자청이 보유하고 있던 주식을 글로벌 세아가 인수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인디에프의 대주주가 글로벌세아라는 이유로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5. 에이트원

기업 개요

에이트원은 2008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아이비케이에스 제4호 기업인수목적 주식회사는 주식회사 솔트웍스와 2016년 11월 21일 합병을 완료한 후 사명을 주식회사 솔트웍스로 변경하였습니다. 
방위산업에 속하는 가상훈련시스템 개발, 종합군수지원 사업 등 국방 교육훈련용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방 교육훈련용 솔루션을 기반으로 민수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여 안전 및 공공분야 체험형 VR시뮬레이션을 개발중입니다.

 

기업 실적

에이트원은 매년 100억대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적자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은 나쁘지 않은 편입니다.

 

두바이 D33 관련주 편입 이유

에이트원은 약 35억원 지분을 투자한 AI 업체 ‘KAIT(Knowledge AI)’가 아랍에미리트연합(UAE)에서 600만달러(한화 약 67억원) 규모의 솔루션 공급계약 한 바 있어 관련주로 편입되었습니다.

 

금호건설, 태영건설, 희림, 인디에프, 에이트원

 

이상으로 두바이 D33 관련주 TOP5 정리 -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