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 종목분석

원격진료 비대면 진료 관련주 TOP6 정리 -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by 찰리투나. 2023. 1. 6.

 

원격진료 비대면 진료 관련주 TOP6 정리 -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정부는 이르면 오는 6월 비대면 진료 제도화를 위한 법 개정을 추진합니다. 이와 관련 원격의료산업협의회는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의 의무와 책임 준수를 요청하는 협조문을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비회원사 18곳에 발송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여기에는 광고 소재로 전문의약품 활용 중단, 이용자 개인정보보호 철저, 관계 법령 위반 제휴 기관에 대응, 비대면 전문 병원, 배달 전문 약국 제휴 제한, 한시적 비대면 진료 중개 플랫폼 가이드라인 준수 등이 담겼는데요. 

코로나때 수혜주로 자리매김했던 원격진료 관련주가 다시 한번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원격진료 비대면 진료 관련주 TOP 6를 정리해봤습니다. 

원격진료 비대면 진료 관련주

1. 인성정보(033230)
2. 비트컴퓨터(032850)
3. 유비케어(032620)
4. 라이프시맨틱스(347700)
5. 케어랩스(263700)
6. 인피니트헬스케어(071200)

 

1. 인성정보

기업 개요

인성정보는 시스템통합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2년 2월에 설립되어 1999년 7월 상장하였습니다. 
컨설팅, 설계, 개발, 구축, 운영, 유지보수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IT인프라 라이프사이클 전반을 책임지는 종합 IT 서비스 기업입니다.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컨택센터 및 하이브리드 업무환경 서비스, 인프라 매니지드 서비스, 원격진료 헬스케어, 데이터센터 등 IT 환경 변화에 따른 핵심 인프라 솔루션 및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기업 실적 설명인성정보는 매년 2500억 전후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꾸준히 흑자를 유지하고 있고 당기순이익은 2021년 흑자전환하였습니다. 유보율은 나쁘지 않은 편이나 부채비율이 유보율에 비해 다소 높은 편입니다. 

원격진료 비대면진료 관련주 편입 이유

인성정보는 2001년부터 스마트 헬스케어 서비스를 추진해왔으며 관계사인 하이케어넷을 통해 미국 보훈처(VA) 원격진료 플랫폼 공급을 포함 이탈리아, 프랑스, 인도네시아 등 20여개국에서 헬스케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서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특히 인성정보의 관계사인 하이케어넷이 헬스케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비트컴퓨터

기업 개요

비트컴퓨터는 1983년 8월 15일에 설립되었으며 1997년 7월 4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였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의료정보사업, 디지털헬스케어사업 및 IT교육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비트컴퓨터는 3차 의료기관부터 2차, 1차 의료기관과 약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의 의료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의료정보시스템 bitnixHIS, bitnixSilver, bitnixCloud 등을 개발, 공급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비트컴퓨터는 매년 300억대 매출과 60억대 영업이익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역시 꾸준히 흑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은 매우 적정한 수준입니다.

 

 

원격진료 비대면 진료 관련주 편입 이유

비트컴퓨터는 병원솔루션, 의원솔루션, 약국솔루션, 디지털헬스 등 다양한 분야의 의료정보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3. 유비케어

기업 개요

유비케어는 1997년 5울 2일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으며, 국내 요양기관 EMR 시장점유율 1위 기업으로 의료정보 플랫폼 사업, 개인 건강정보 관리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전국 2만5,700여 개의 병의원/약국 및 38개의 대리점을 통해 의료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헬스케어 관련 맞춤형의료기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빠른 시장 선정을 바탕으로 의료 서비스 관련 다각화된 사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완료했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유비케어는 매년 1000억대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영업이익은 100억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당기순이익은 매년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 모두 적정한 수준을 유지 중입니다.

 

원격진료 비대면진료 관련주 편입 이유

유비케어는 병원 약국에 EMR (전자의무기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원격진료 및 비대면 진료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4. 라이프시맨틱스

기업 개요

라이프시맨틱스는 디지털 헬스 기술 플랫폼 및 디지털헬스 솔루션, 디지털 치료제 등의 개발과 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라이프시맨틱스는 능동적 의료소비자의 등장과 디지털헬스를 통한 비대면 의료의 도래를 예견하고 이에 따른 제반 수요에 착안해 국내 최초의 개인건강기록 기반 상용 디지털헬스 기술플랫폼인 '라이프레코드’를 개발하였습니다.

기업 실적

매출은 10억대에서 40억대로 증가하였으나 당기순이익과 영업이익은 현재 적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도 적정한 수준은 아닙니다. 신규상장주인 만큼 실적이나 재무는 좋은 편은 아닙니다.

 

원격진료 비대면진료 관련주 편입 이유

라이프시맨틱스는 라이프레코드, 하이, 오하등 비대면 진료용 솔루션과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어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5. 케어랩스

기업 개요

케어랩스는 국내 1위의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으로 2018년 3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함. 옐로모바일의 자회사인 옐로오투오 산하의 헬스케어 주요 사업부들이 통합되어 설립되었습니다.
주요 서비스는 굿닥, 바비톡 등 모바일 헬스케어 및 뷰티케어 플랫폼입니다.
플랫폼을 중심으로 온라인 및 모바일 광고 서비스인 디지털마케팅 및 의료기관용 CRM소프트웨어 사업을 영위하는 헬스케어솔루션 사업부문이 유기적으로 협업 중 입니다.

 

기업 실적

케어랩스는 매년 100억 단위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으며 2021년은 939억의 매출을 달성하였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를 유지하고 있으며 유보율과 부채비율 역시 우수한 편입니다.

 

원격진료 비대면진료 관련주 편입 이유

케어랩스의 위버소프트는 병원 CRM을 자회사에서는 굿닥이라는 헬스케어 통합플랫폼을 서비스하고 있어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6. 인피니트헬스케어

기업 개요

인피니트헬스케어는 2002년 주식회사 메디페이스와 주식회사 쓰리디메드의 신설합병을 통해 설립된 회사로, 의료용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고 유지보수하는 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국내 PACS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입니다. 
PACS는 의료기기에서 획득한 영상을 의료 표준에 따라 디지털화하여 저장, 전송 및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인피니트 헬스케어의 국내 및 해외 종속회사는 총 12개이며, 이 중 국내 법인은 3개, 해외 법인은 9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인피니트헬스케어는 매년 700억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3년 연속 흑자입니다. 특히 2021년 당기순이익은 큰 폭의 상승이 있었습니다. 유보율과 부채비율 또한 준수한 편입니다.

 

원격진료 비대면진료 관련주 편입 이유

병원내 모든 진단 데이터를 디지털화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의료용 소프트웨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인성정보(033230) / 비트컴퓨터(032850) / 유비케어(032620) / 라이프시맨틱스(347700)  / 케어랩스(263700) / 인피니트헬스케어(071200)

 

이상으로 원격진료 비대면 진료 관련주 TOP6 정리 -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