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 종목분석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TOP3 정리 - 유라테크, 아모센스, 동양이엔피

by 찰리투나. 2022. 11. 18.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TOP3 정리 - 유라테크, 아모센스, 동양이엔피

 

2022년 11월 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최근 '제2차 규제혁신 전략회의'에서 발표한 모빌리티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기차 무선충전 주파수 분배와 허가제도 완화 계획을 밝혔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9일 총리 주재로 열린 '제2차 규제혁신 전략회의'에서 전기차 무선충전을 위해 주파수 85kHz(킬로헤르츠)를 연내 분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무선충전 기술은 전기차 보급 촉진을 위한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접촉식 충전시스템보다 유지보수 비용이 저렴하고 편의성, 낮은 감전 위험성 등을 갖췄습니다.

앞으로 전기차 충전을 위해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되는 시대가 올 것 같습니다. 오늘은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TOP 3를 정리해봤습니다. 

 

1. 유라테크

기업 개요

유라테크는 자동차용 점화 코일, 점화 플러그를 제조 판매하는 자동차부품전문업체입니다. 주요 고객으로는 현대/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등으로 안정적인 매출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10년부터 당사가 도입한 K-IFRS에 따라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일조승우무역유한공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자동차부품의 수출입과 도매 등 소싱 및 판매입니다. 유라테크베트남유한회사가 영위하는 사업은 자동차부품의 임가공입니다.

 

유라테크 관계사

유라코퍼레이션 

유라코퍼레이션은 자동차의 배선시스템인 와이어링 하네스, ICU 등의 각종 전장 제어모듈을 설계 개발하는 자동차 전장부품 전문기업입니다.

유라코퍼레이션 친환경차 공급 부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업 실적

매년 1000억 후반대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으며 2020년부터 다소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흑자를 유지중입니다.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편입 이유

유라테크의 관계사인 유라코퍼레이션은 자동차 배선시스템(와이어링하네스)과 전자모듈 및 충전 커플러 등 전장부품 전문기업입니다. 현대차가 세계최초로 무선 충전 기능을 탑재한 제네시스 전기차 'GV60'에 유라테크의 관계사인 유라코퍼레이션이 무선 충전 기능 구현에 필요한 일부 하드웨어를 제작하는 것으로 알려져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2. 아모센스

기업 개요

아모센스는 무선충전 차폐시트, 자동차 전장 모듈, Lighting 모듈 및 IoT Device 등 소재와 모듈 부문으로 구성된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 2008년 11월에 설립되었습니다. 

아모센스의 업부문은 소재, 모듈 및 디바이스 & 플랫폼 등 3가지 사업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업부문 중 현재 매출 비중이 큰 주요 제품은 소재부문의 무선충전 차폐시트, 모듈 부문의 무선충전(Tx/Rx) 모듈, RF모듈, Lighting모듈, IoT 디바이스 등입니다.


특히,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UWB Tracker와 Digital Key의 공급을 시작으로 UWB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등 신규사업이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LTCC·세라믹 소재, 무선전력송수신모듈, RF모듈 중 5G 관련 모듈, 센서모듈 중 전기차, 수소차 관련 모듈 등은 현재 개발이 완료되어 초도 매출이 일어나거나 고객승인이 진행 중인 제품으로 전방시장이 크고 당사가 기술 경쟁력 및 제품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어 향후 높은 성장성과 수익성이 기대되는 사업영역으로 신규사업에 해당합니다.

 

기업 실적

아모센스는 400~600억대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런 종목같은 경우는 실적 기대감보다는 성장 기대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편입 이유

아모센스는 2018년 전기차에 적용 가능한 고출력 차폐시트에 대한 특허를 출원해 지난해 '고출력 하이브리드 자기장 차폐시트' 특허 등록을 완료한 이후 전기차용 무선충전 제품 개발 중이어서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3. 동양이엔피

기업 개요

동양이엔피는 한국을 비롯하여 중국과 베트남 등 8개의 동종업종을 영위하는 종속회사로 구성된 글로벌 SMPS제조 및 판매업체입니다.  SMPS는 충전기, 파워써플라이, 아답터 등 여러가지 이름으로도 불립니다. 이들 모두 전기에너지를 안정되게 변환하여 각종전자제품에 전원을 공급해주는 장치이며 기술적으로 SMPS(Switching-Mode Power Supply)란 이름으로 통용되고 있습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무선충전기와 전기차 충전기가 있습니다.

동양이엔피는 전기차용 무선급속 충전 플랫폼 개발에 대한 국책과제를 주관하고 있습니다. 

기업 실적

매출은 연 4000역 중반 이상을 올리고 있으며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모두 흑자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편입 이유

동양이엔피는 전기차용 무선급속 충전 플랫폼 개발에 대한 국책과제를 주관하고 있는 이력이 있어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동양이엔피가 개발 중인 무선 충전 플랫폼은 정차 할때는 물론 주행중에서 무선급속 충전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국제 표준 규격 85kHz 기반 전기차 33kW, 전기버스 100kW급 상호 호환이 가능해서 다수 차량이 동시에 충전을 할 수도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요약

유라테크, 아모센스, 동양이엔피

 

이상으로 전기차 무선충전 관련주 TOP3 정리 대장주, 부대장주, 수혜주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끝.

 

함께읽으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철도 관련주 TOP 10 정리

리튬 관련주 TOP 5 정리

자율주행 관련주 TOP 10 정리

 

 

 

 

댓글